본문 바로가기
협동사회경제소식

남양주 사회적기업 지원대상 선정

by 배움과나눔 2014. 8. 24.

남양주시는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를 개최해 새로운 위원을 위촉하는 한편 1시군 1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선정 및 예비사회적기업 전문인력 지원대상 업체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박익수 남양주시 부시장은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사회적기업 발전을 위해 사회적기업육성위원회 위원들의 좋은 고견과 향후 지속적인 관심 및 격려를 부탁한다“ 고 밝혔다.

남양주시에서 28일 심의를 통해 선정한 '1시군 1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은 지역사회에 기반한 '풀뿌리형 사회적기업'을 육성함에 있어 으뜸 모델이 될 수 있는 사회적기업을 발굴 지원해 6개월 이내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하기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다산 영농조합법인'이 선정됐다.

또 예비사회적기업 전문인력 지원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 경영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인건비를 지원해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으로 육성코자 하는 사업으로 (주)두루행복나눔터와 (주)성우환경이 선정됐다.

남양주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회적기업육성위원회 및 사회적기업협의회, 사회적기업지원센터 등의 튼튼한 주춧돌 위에 사회적기업의 중심으로 우뚝서고 있다.

 

 

출처: 2011.07.29 뉴시스